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일광종합상사(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플랫폼(이하 “몰”이라 한다)을 통하여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플랫폼(몰)(이하 “서비스”라 한다)을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등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플랫폼(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사어버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통해 “플랫폼(몰)”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자로서, 별도의 서면 계약서없이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인정합니다.
또한 회원등록과 동시에 “플랫폼(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플랫폼(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플랫폼(몰)"을 운영하지는 않으나 “플랫폼(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일광종합상사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내용을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플랫폼(몰)”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제공할 재화 또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하고 제공하기 불가한 경우 2 영업일 내 환불을 진행하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 약관의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절차 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항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 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제6조1항의 회원가입 이후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협업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통해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8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실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의 이용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상기 제1항, 제 2항, 제 3항, 제 4항, 제 5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단, 회사의 모든 서비스에서 이용중인 서비스의 기간이 남아있는 회원이 탈퇴 요청하였을 경우 회원탈퇴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피해는 회원탈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 및 다른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2.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직권으로 회원탈퇴 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일광종합상사
제11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원은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나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도메인서비스, 비즈링 서비스등 회사가 규정한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이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홍보자료,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③ 이용자는 서비스이용시 재화 또는 용역등을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2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온라인무통장입금
④수령시 대금지급
⑤마일리지 등 서비스 이용 시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회사가 사전승낙에 의한 여신
제13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SMS 및 등록 된 연락처등을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구매취소 환불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회사가 배송기간을 초과하여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구매취소 및 반품 등)
①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변심에 의한 구매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반환 및 환급)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2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구매취소 및 반품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매취소, 반품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구매취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8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개별 유ㆍ무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또한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평 일 : 08:00 ~ 18:00
토요일: 08:00 ~ 14:00
일요일 휴무
copyright tt365.co.kr rights reserved.